COUNTER

  • 총 회원수
    1,075 명
  • 금일 방문자
    2 명
  • 총 방문자
    80,828 명

75회 정덕상 동기 매일경제 인터뷰 기사

아래 내용은 75회 동기회장을 역임한 정덕상 동기의 2017년 10월 16일자 매일경제 신문과의 인터뷰 기사입니다. (2017년 10월 16일자 매일경제 A25면)

한통, 통화매니저 오피스앱…유선전화도 주소록으로 관리

유선전화로도 주소록을 관리하고, 발신자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화제다.kt협력업체인 한통(대표 정덕상·사진)의 '통화매니저 오피스앱'은 유선전화를PC와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유선전화에 전화가 오면 저장해둔 연락처를 통해 기존 통화 기록이나 메모를 확인할 수 있다.

정덕상 대표는 "통화매니저는 회사에서 유선전화를 사용하는 일이 많은데도 발신자를 확인하기 어려운 점에 착안했다"고 설명했다. 통화매니저는 주소록 저장, 메모, 문자 발송 등 다양한 업무를PC로 해결할 수 있다.

통화매니저를 사용하면 전화를 받을 때 발신자에 관한 메모창이 뜨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지난 통화 기록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전화를 받지 못하는 상황에는 착신 전환을 설정할 수 있고,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착신 전환도 가능하다. 대표로 설정해둔 번호로 업무용 문자도 보낼 수 있다. 한 번에 400개까지 발송할 수 있으며, 예약 전송도 지원한다.

지난해 사용자 설문조사 결과 통화매니저를 사용해 달라진 점이 있다는 반응이 96.2%로 나왔다. '고객 응대·관리가 편리해졌다'(52.7%)는 의견과 '업무 효율성이 올랐다'(39.8%)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정성심 한통 매니저는 "설문조사 결과 지인에게 추천하겠다는 사용자가 95.7%에 달했다"고 설명했다.

통화매니저는 현재 고용노동부 전국 47개 지방관서와 상담센터에서 8000개 회선을 사용 중이며, 병무청, 수원시, 한화투자증권 등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한다. 정 대표는 "현재 전국 10만곳의 정부기관·기업에서 통화매니저를 사용한다"며 "전체 이용 회선은 60만개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통화매니저는 콜센터에서 활용하기도 좋다. 정 대표는 "별도의 콜센터 장비를 들여오려면 큰 비용이 들지만 통화매니저는 가입만 하면 콜센터 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다"며 "2005년 서비스 출시 이후 최근 이용 회선 수가 급격히 늘었다"고 밝혔다.

[송민근 기자]


게시글이 어떠셨나요?



다른 이모티콘을 한번 더 클릭하시면 수정됩니다.
화살표TOP